반응형

2020.02.20

스벅에 왔다. 제목처럼 엄청 오랫만에 작업을했다. 매일 놀기만했다. 나는 지금 노마딩중이지 휴가중인게 아닌데... 반성해야지.

사실 노마딩을 하면서 코워킹 플레이스를 고려했었다. 숙소를 잡을때도 코워킹 플레이스의 위치를 고려해서 잡았고. 코워킹 플레이스는 가격이 제법 나가더라. 한달에 대략 10~20만원정도였고, 여자친구와 같이 한다면 20~40만원정도의 지출이 생길 예정이었다. 그래서 고민을 많이했다. 과연 내가 얼마나 많이 갈까? 가면 효율적으로 일 할 수 있을까? 뭐 이런 고민들.... 

평소에 몰에 돌아다니다 스벅을 봤는데 모든 자리에 콘센트가 있고 자리도 많아보였다. 그래서 한번 저기가서 작업을 해봐야지 하는 생각을 했었고, 오늘 가게 되었다. 

아메리카노 그란데의 가격은 125바트. 한국돈으로 대략 4500원정도이다. 스벅 가격은 크게 차이가 없었다. 하지만 텀블러를 가져가면 10바트를 할인해준다. 자리잡고 앉았다. 조금 앉아있으니 냉방이 너무 강해서 매우 추웠다. 와이파이를 사용하려면 개인정보를 입력해야하는데 대충 아무거나 입력하면 잘 되었다.

스벅에서 작업엔 한가지 문제가 있었다. 그것은 바로 인터넷. 인터넷의 속도가 너무 느리다. 유투브는 볼수도없고 그냥 검색하는데도 한오백년 걸리더라. 그래서 나는 내 유심 통신사인 AIS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를 사용했다. AIS와이파이는 태국 전역에 깔려있어서 사용하기 좋다. 속소도 스벅 와이파이에 비해서 훨씬 쾌적했다. 

이날은 몇몇 작업과 세팅을했다. 가격으로 비교해보면 이렇게 작업을 할때마다 스벅에 오는것이 코워킹 스페이스를 가는것보다 많은 이득이 있는거같아서 푸켓에서는 코워킹스페이스는 가지 않을 생각이다. 

스벅에서 장시간 작업할땐 바드시 바막을 하나 챙겨야한다. 너무 추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