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3.25

태국에 코로나 확진자 수가 점점 늘어난다. 대사관 홈페이지를 봤더니 태국은 비상사태가 선포되었다고한다.

오랫만에 장을보려고 큰 쇼핑센터에갔더니 문을 닫았다. 다행이 식료품점은 영업중이어서 장은 볼 수 있었다. 
비상사태 선포로 인하여 여러가지 변화가 있었다. 쇼핑몰을 비롯하여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모두 영업 중지가 되었고, 식당은 테이크아웃만 가능하다고한다. 

5세이하 70세 이상은 집에만 있어야한다고한다.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태국으로의 입국이 막혔다.

장을 보고 와서 이런저런 일들을 알아보고 나니 일단 한국으로 돌아가야 하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 여행지로 베트남 혹은 인도네시아 발리를 염두해두고있었는데 모두 국경이 폐쇄되었다. 한달이 지난다고해서 크게 상황이 나아질거같진않아서 일단 귀국 하는 방향을 고려중이다. 

하... 귀국하면 또 비행기값이랑 한국에서의 숙소비 등 걱정할것이많다. 
다행인점은 어제 태국 숙소 예약을 하지 않았고, 이번 숙소 렌트가 끝나면 출국이 가능하다는것이다.

하지만 또 항공편을 보니까 푸켓 - 인천의 항공편은 더이상 없는듯하다. 아마도 국내선으로 푸켓 - 수완나품 을 타고 이동하고, 수완나품 - 인천 노선을 이용해야할거같다.

고민이 많아진 하루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