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최근 개발 기초 공부를 다시 하려던 와중에 눈에 띈 책이었습니다. 특히 코딩테스트 연습을 하면 '아는건데 기억이안난다' 라던가 ' 이걸 해결해주는 알고리즘이 있었는데 뭐였더라?'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책을 통해서 극복 해 볼 수 있을까 해서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어느정도 극복 되었습니다. 보통 알고리즘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정렬 부터 시작해서 콜렉션, 트리, 그래프 등 알고리즘들으 잘 아루르면서 설명 해 주고 있습니다.  다만 책의 대상독자에게도 말하듯이 처음 알고리즘을 접하시는 분들보단 CS지식이 어느정도 있고 자료구조에서 알고리즘 맛보기정도는 해보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알고리즘을 설명하면서 거기에 필요한 자료구조도 어느정도 알려주고 있어서 책을 읽을때 굳이 다른 자료를 찾아볼 필요가 없던것도 장점이었습니다. 

 책의 예제코드가 파이썬으로 되어있는데, 파이썬에 익숙하지 않은 저로서는 조금 어려울 뻔 했으나 라인바이라인으로 설명을 잘 해주고있어서 무리 없이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다만 파이썬 코드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훨씬 더 이해가 쉬웠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코팅테스트 준비 혹은 저처럼 기본 공부를 한번 더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책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