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도서리뷰] 파이썬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머신러닝(번역개정2판) Introduction to Machine Learning with Python

*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TLDR; 머신러닝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한권을 읽으면 머신러닝을 경험해 볼 수 있고, 어떤 공부를 해야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개발자라면 누구든, 아니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머신러닝이랑 키워드엔 관심이 있을 것이다. 시중엔 머신러닝 입문에 대한 여러가지 책이 나와있고, 많은 책의 종류 만큼 다양한 방식으로 머신러닝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이론부터 알려주는 책이 있는가 하면 실습부터 하는 책이있고 두가지를 복합적으로 하는 책도있다. 그중 "파이썬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머신러닝"은 실습위주의 방식으로 머신러닝을 알려주고 있다. 사이킷 런을 이용해서 기존에 제공되는 학습데이터를 이용한 지도학습 머신러닝을 시작으로 비지도학습과 데이터 전처리, 데이터 표현과 특성공학, 모델 평가와 성능 향상, 알고리즘 체인과 파이프라인, 텍스트 데이터 다루기를 실습해보며, 책을 마무리하며 머신러닝과 관련된 여러 이론, 사이킷런 외의 프레임워크와 패키지, 챙킹, 추천시스템과 그 외 알고리즘, 확률 모델링, 신경망 등 더 공부할 주제에 대해서 알려준다.

 이 책을 한권 읽고 공부한다고 해서 머신러닝에 대한 모든것을 알 수는 없지만 책을 읽고나면 당장 머신러닝을 적용할 능력을 갖추게 될것이고, 머신러닝을 심화학습하기 위해 필요한 컴퓨터공학 / 수학적 이론들에대한 소개를 받기때문에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할 수 있는 가이드로서 좋은 역할을 한다.

 이 책은 머신러닝에 관심이 있는사람 중 이론적인 부분먼저 하기보단 실제 실습을 토해 결과를 보면서 학습하기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