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도서리뷰] 소프트웨어 아키텍쳐 101 Fundamentals of Software Architecture

** 이리뷰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

제목에서 보여진는것 처럼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에 대한 기본부터 알려줍니다. 
아키텍트란 무엇인지, 아키텍트가 아키텍처를 디자인 할 때 고려할 사항들은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있고, 중반부로가면 상황에 맞게 필요한 유명한 아키텍처 스타일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이미 아키텍트이신 분 보다는 주니어 혹은 미들급 개발자가 읽으면 좋은 내용입니다. 개발자라면 아키텍트가 어떤 일을 하는지는 막연하게나마 알고 있겠지만 책을 읽어보면 아키텍트 라는 흐릿한 바운더리에 확실한 경계가 생기는 느낌이 듭니다. 그만큼 구체화가 된다는 의미이지요.

모든 개발자는 아키텍트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습니다. 작은 함수 하나를 작성하거나, 리펙토링을 할때도 아키텍처에 대한 고려를 하게 되고, 아키텍트적인 사고를 필요로 합니다. 이책을 통해서 이미 유명한 아키텍처들이 어떤 이유로 디자인 되었고, 어떤 상황에서 사용되고, 어떤 트레이드 오프가 있는지에대해 알 수 있고, 여기서 얻은 지식은 개발을 할때 바로바로 적용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학생이신 분들 보다는 이미 현업에서 1~2년정도의 경험을 가지고 계신 개발자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